1_실패 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고 실제로 실패가 아니었습니다. 실패를 그냥 실패라 받아들이면 과거의 운명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축복의 발판으로 주셨고 응답으로 주셨다는 것 확인해야 합니다.
2_나의 눈이 아닌 하나님의 시선으로 나에게 나가온 ‘실패’를 바라봐야 합니다. 렘29:11 에는 재앙이 아니라 평안과 미래와 희망을 주려고 실패도 허락했다 하십니다. 요9:1-3 에는 죄로 인해 온 실패 아니라 하나님이 하고자 하시는 일이 있다 하셨습니다. 욥23:10-14 에는 나를 단련하여 순금과 같이 만드실 것이고, 작정하신 것을 이루시는 통로라 밝히십니다.
3_실패 속에 머무르지 말고 그 속에서 빠져나와 발판 삼고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완벽한 성령인도를 받을 기회 입니다. 실패를 문제화만 시킬 게 아니라 전환점으로 삼아 또 다른 새로운 문을 발견하면 됩니다. 조금 된다고 그 성공의 자리에 안주할 것 아니라 하나님이 인도하고자 하는 절대망대를 향해 달려가야 합니다.
4_지금과 현재를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나님 자녀 답게 살아가게 됩니다. 십자가의 도, 즉 십자가의 메시지를 주셔서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멸망하는 자들은 못 알아듣는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하시고, 인생과 삶과 미래에 하나님의 능력으로 역사하십니다. 그래서 구원받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됩니다.
5_십자가에서 도, 그 메시지는 예수가 그리스도 되셨다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선포하셨습니다. 너희가 지어야 할 3저주의 재앙을 내가 대신 지고 해결했다는 뜻이고, 그리스도의 일을 다하셨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도를 믿기만 하면 구원하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6_과연 그리스도가 구원의 길이 되는가 비난하는 자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표적과 기적을 구하고, 지혜를 구하며 이해해보려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그것들로는 오직 그리스도만이 구원의 길이 된다는 복음을 이해할수도 없고 또 그 가치도 발견하지 못합니다. 이미 들이닥친 저주, 재앙, 흑암의 문제 해결할 길인 그리스도 놓쳤으니 멸망받게 되는 겁니다.
7_하나님의 능력으로 구원받았으니 이제는 그 능력으로 살아나 살리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스도가 부르심을 받은 자들, 구원받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어서 생명얻은 자 되었습니다. 그 생명 얻은 구원의 축복 가지고 이제는 살리러 가야 합니다.
8_그렇게 할 수 있도록 보좌의 능력을 약속하셨으니 절대망대 세우면 됩니다. 24 누림으로, 25를 기다림으로, 영원의 작품 만드는데 도전함으로 보좌의 능력 누리며 절대망대 세울 수 있습니다. 십자가의 도가 그대에게 구원을 주시고 누리게 하시며 전달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역사하는 절대망대가 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