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인도자’가 필요합니다. 사람은 기댈 곳이 필요하고, 의지할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에 해당하는 한자인 사람 인도 다른 두 사람이 서로 기대고 있는 모습에서 따온 것처럼 혼자 독립적으로 살아가도록 만들어진 존재가 아니기에 그렇습니다.
2_영원에 잇대에 사는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습니다(전3:11). 밥만 먹고 환경만 좋으면 만족이 되는 동물이 아니라 영적존재로 만들어졌습니다(창1:27-28, 창2:7)
3_ 뭔가의 컨트롤이 필요하고, 안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만약 그게 없다면 사단이라고 하는 영적존재가 만들어놓은 12가지 전략에서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내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창3장), 내가 좋아하는 것들만 취하고(창6장), 나를 지켜야 살 수 있을 것 같다(창11장)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국 귀신 섬기는 일만 계속하게 되고(행13,16,19장), 운명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불신자 6가지 상태).
4_하나님의 자녀가 된 나, 우리에게 ‘인도자’를 보내 주셨습니다. 보혜사라 알려주신 성령님이 우리에게 오셔서 함께하시고 인도해 주시는 겁니다. 보호하시고, 은혜주시며, 가르치시는 보혜사 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오시며, 우리의 앞 길을 인도하시고, 영원토록 함께하십니다.
5_’진리의 영‘ 이십니다. 하나님을 떠나 어두움에 갇혀 사단에게 장악되어 있기에 세상 사람은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합니다. 모든 문제 해결되는 답이 그 분 안에 있기에 진리의 영이 되시고, 예수 이름 부를 때 임하십니다. 구원받았음을 우리 안에서 확증하시며 구원의 축복을 깨닫고 누리게 하십니다.
6_성령인도 받으면 평안 속에 거하게 됩니다. 성령께서 역사하시어 구원받은 자를 인도하십니다. 증인으로 살 수 있도록 가르치고 생각나게 하시고 증거를 더하십니다. 성령인도를 받게 되면 세상이 주는 것과 다른 평안이 임하기에 약속 붙잡고 조금만 기도하면 됩니다.
7_그리스도께서 하라 하신 것만 하면 됩니다. 보혜사 성령의 인도받는 최고의 방법이 바로 그리스도께서 하라고 하신 것 하는 겁니다. 사탄의 망대, 요새, 왕국이 있다는 것 알리시며 그것부터 무너뜨리고 꺾으라 하셨습니다. 새로운 망대를 만들어가면 그것을 여정을 따라 요새로 만드실 것이고, 하나님 나라와 그 일이 나타나는 이정표로 세우겠다 하셨습니다.
8_가장 편안하게 기도로 누리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몸과 뇌를 살리는 깊은 호흡기도, 낮에 만나는 모든 일과 사건을 기도로 바꾸는 대화기도, 밤에 답을 얻고 정리하는 깊은 기도 이렇게 그리스도께서 세우라 하신 망대를 기도로 누리면 됩니다. 플랫폼, 파수망대, 안테나가 세워져 문제, 갈등, 위기가 응답으로 바뀌는 역사 일어납니다. 보혜사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기도로 누리며 사탄의 망대 꺾고 하나님의 망대 세워가는 응답 누리는 한 주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