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답이 나 있어야 합니다. ‘예수는 그리스도, 모든 문제 해결자!’ 지금 나에게 실제가 아니더라도 답은 정확하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_나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 나의 모든 문제는 창3장 사건으로부터 시작되었고 지금의 나에게까지 흘러왔습니다. 사단에게 잡혀 하나님과 대적하게 되는 지경에까지 이르르게 되버렸습니다. 인간은 영적존재이기에 영적인 부분의 문제 해결하면 육신, 삶의 모든 문제도 해결이 됩니다. 창3장 문제 해결하신 그리스도를 나의 답으로 정확하게 붙들고 있으면 반드시 나의 모든 문제 해결되는 응답 나타납니다. 그리스도를 그렇게 누렸던 사람들, 성경과 교회사의 수많은 증인들이 그 증거입니다.
3_이사야서는 구약의 복음서로 그 어느 성경보다 그리스도에 대해서 정확하게 나타냅니다. 중간의 역사이야기를 중심으로 앞뒤에 3편의 시를 배치해서 성경 전체의 흐름과 맞게 복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3년 동안 옷도 입지 말고 돌아다니는 기행을 하게 하시며 왕족의 편안한 삶도 포기하게 하신 채 예언을 하게 하셨습니다. 자식처럼 생각하고 키워낸 이스라엘이 멸망의 길로 가고 있으니 충격을 줘서라도 이유를 알리고 회복의 언약을 잡게 하신 겁니다.
4_그리스도가 어떻게 우리에게 답으로 오시며 또한 어떻게 하셔서 답이 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그리스도가 오실 것인데 아담의 후손이 아닌 여자의 후손으로 오시고, 동정녀를 통해 오실 것이라 예언합니다. 아담의 후손은 원죄를 이길 수 없기에 사람이시면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오시는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이가 그리스도라는 겁니다. 그렇게 오시려면 동정녀를 통해 오셔야 한다는 절대성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5_그리스도는 고난과 대속의 사역을 통해 우리 죄 문제를 해결하시고 구원의 길을 열어주신다고 나타납니다. 그는 부활하실 것이며 그렇게 우리에게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는 길을 열어주십니다. 그는 승천하시어 보좌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고 또한 함께하시며 역사하십니다. 그는 재림주로 오실 것이며 메시야 왕국이 반드시 도래할 것을 나타냅니다.
6_이스라엘이 회복되는 것은 하나님의 절대계획임을 붙잡아야 합니다. 이스라엘 회복의 주역은 렘넌트 이기에 버려진 자 같지만 복음 가진 남은자, 복음 능력 누릴 남는자, 문화바꿀 남을자, 제자와 후대 남길 남길자로 사용하십니다. 나그네와 같은 모습이지만 파송된 자요, 흩어진 자로 237과 5천 종족 살리게 됩니다. 24 기도망대를 세우는 파수꾼으로 서서 24 일하시는 성삼위 하나님을 누리고, 25 찬송 받으시는 일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며, 영원 작품을 남기는 기도의 비밀 누려야 합니다. 그대를 통해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 해결자라는 참된 해답이 증거되는 역사 있길 기도합니다.